새로운미래, 선대위 출범…홍영표·김종민 투톱 체제
  • 조현경 디지털팀 기자 (whgus0116@naver.com)
  • 승인 2024.03.11 14:1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낙연 상임고문 임명…“尹정권·민주당은 배신자”
홍영표 새로웅미래 의원이 11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선대위 출범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홍영표 새로웅미래 의원이 11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선대위 출범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새로운미래는 11일 김종민·홍영표 ‘투톱 상임선거대책위원장’ 체제로 본격 4·10 총선 체제를 가동했다.

새로운미래는 이날 국회 의원회관에서 선대위 출범식을 열었다. 민주당 탈당 뒤 합류한 설훈·박영순 의원은 박원석·신경민·김영선·양소영 책임위원과 함께 공동선거대책위원장을 맡았다. 이낙연 대표는 상임고문으로 임명됐다.

김종민 위원장은 “방탄 정치를 심판, 민주주의 재건이 이번 총선의 시대정신”이라며 “이재명 방탄에 올인하는 이재명당으로 김건희 방탄에 올인하는 윤석열 정권과 국민의힘을 심판할 수 있겠나”라고 말했다. 또 홍영표 위원장도 “공권력을 사유화하고 자신들의 무책임함과 무능을 감추려는 정부와 여당엔 희망이 없고, 제1야당인 민주당도 사정이 다르지 않다”며 “새로운미래가 국민 여러분에게 새로운 희망을 드리고 진짜 민주정당을 향해 나아가겠다”고 했다.

이낙연 상임고문은 “윤석열 정권은 대한민국을 세계의 개도국 가운데 유일하게 선진국으로 올려놓은 우리 국민을 배반했다”며 “이재명 민주당은 대한민국의 민주주의를 아시아 최고로 올려놓은 우리 국민을 배신했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우리는 두 배신자를 심판하려 한다”며 “4월10일 총선을 두 배신자의 적대적 공생을 끝내는 날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