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당 시사’ 이채익 “‘무소속 출마 암시글’ 죄송…총선 불출마하겠다”
  • 신현의 디지털팀 기자 (shinhh00@naver.com)
  • 승인 2024.03.11 16:2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尹정부 성공·與 총선승리 위해 최선…선당후사의 모범 보일 것”
이채익 국민의힘 의원 ⓒ시사저널 자료사진
이채익 국민의힘 의원 ⓒ시사저널 자료사진

4·10 총선 공천에서 사실상 컷오프(공천배제) 된 데 대한 반발로 탈당 후 무소속 출마를 시사했던 이채익(울산 남갑·3선) 국민의힘 의원이 “고심 끝에 총선에 불출마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 의원은 11일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지금까지 단 한 번도 당을 떠난 적이 없고 국민의힘은 나의 전부였다”며 이같이 선언했다.

앞서 이 의원은 지난 5일 자신의 지역구가 ‘국민공천’ 대상 지역으로 지정되자 페이스북에 “국민의힘이 나를 버렸다. 잠시 떠나더라도 승리해서 복귀하겠다”고 적은 바 있다.

이 의원은 회견에서 “지난 3월6일 밤 페이스북에 무소속 출마를 암시하는 내용을 게재해 무소속 출마를 기정사실화 한 부분에 대해 당원동지 여러분께 죄송스럽게 생각한다”며 “이번 일을 계기로 선당후사의 모범을 보이겠다”고 강조했다.

또 “윤석열 정부의 성공과 국민의힘 총선 승리를 위해 어떠한 위치에서든 최선을 다하겠다”며 “남갑 공천자가 확정되면 힘을 합쳐서 당선될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국민의힘은 울산 남갑 등 5곳의 지역구에서 국민 추천을 받아 총선 후보를 결정하는 ‘국민공천’을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은 지난 7일 이 의원이 밝힌 ‘탈당 후 무소속 출마’ 입장을 두고 “무소속 출마는 본인 선택이지만, 과거처럼 당의 입장에 반발해 무소속으로 나갔지만 설령 당선된 다음 복당한다, 이런 생각이라면 저는 그런 것 절대 허용하지 않을 것”이라고 못 박은 바 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