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록 전남지사 “정부, 전남 국립의대 추진 발표 환영”
  • 정성환 호남본부 기자 (sisa610@sisajournal.com)
  • 승인 2024.03.20 17:4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의견 수렴해 의과대학 신설안 마련”

김영록 전남지사는 정부가 20일 ‘의료 개혁 관련 대국민 담화’를 통해 전남에 의대 추진 입장을 밝힌 데에 대해 감사와 환영의 뜻을 표했다.

한덕수 국무총리는 이날 담화에서 “의대가 없는 광역단체인 전남의 경우, 지역 내 의견이 충분히 수렴되고, 절차에 따라 신청이 이뤄지면 정부가 신속히 검토해 추진해나가겠다”고 밝혔다.

김영록 전남도지사 ⓒ전남도
김영록 전남도지사 ⓒ전남도

이에 김 지사는 입장문을 내고 “2백만 전남도민에게 더없이 기쁘고 감격스러운 역사적인 날”이라며 “지난 30여 년 동안 그토록 간절히 원했던 의과대학 설립의 길이 드디어 열렸다”고 평가했다.

그러면서 김 지사는 “도민의 간절한 염원에 화답해주신 대통령님과 정부 관계자분들께 깊이 감사드린다”고 공을 돌렸다.‘

‘전라남도 국립 의과대학’이 설립되면 200만 도민이 제때 제대로 된 최상의 의료서비스를 받으며, 대한민국 국민으로서 건강권과 생명권, 행복권을 당당히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김 지사는 설명했다.

김 지사는 “지역 내 의견을 충분히 수렴해 전남 국립 의과대학 신설안을 조속히 마련해 정부와 긴밀히 조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어 “도내 의과대학이 지역의료 완결체계의 사령탑으로서 성공적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