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부겸, ‘盧 비하’ 양문석 공천 유지…“총선 승리 매진”
  • 조현경 디지털팀 기자 (whgus0116@naver.com)
  • 승인 2024.03.21 12:3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래 가면 다른 후보자들에게도 마이너스 영향”
김부겸 더불어민주당 상임공동선대위원장 ⓒ연합뉴스
김부겸 더불어민주당 상임공동선대위원장 ⓒ연합뉴스

김부겸 더불어민주당 상임선대위원장은 21일 양문석 경기 안산갑 후보의 고(故) 노무현 전 대통령 비하 논란과 관련해 “이 문제는 일단 정리하고 이제 총선 승리라는 한 가지 목표로 매진하는 게 옳을 것 같다”고 밝혔다.

김 위원장은 이날 KBS라디오 《전종철의 전격시사》에서 “자칫 이 건이 오래 가면 다른 후보자들에게도 마이너스 영향을 미칠 수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선거를 지휘해야 할 입장에서 문제 지적을 했고 어제까지 당의 조치를 지켜봤지만 오늘부터는 후보 등록이다”라며 “모두 한목소리를 내 총선 승리를 위해 매진해야 할 때”라고 강조했다.

앞서 김 위원장은 양 후보의 막말 논란이 확산되자 그에 대한 재검증을 요구하는 쓴소리를 해왔다. 비명계 일각에서는 공천 취소 요구도 있었지만 당 지도부는 특별한 제재 없이 양 후보의 공천을 유지하기로 했다.

김 위원장은 총선 판세에 대해서는 “목표치는 151석이지만 지금은 양쪽이 워낙 호각지세”라며 “여론조사 추이를 보면 지금 2~3%, 표로 하면 1000~2000표 이내인 데가 20~30곳이 된다. 결과를 함부로 예측할 수 없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아직 3주가 남았기 때문에 저희들이 앞서 있다 이렇게 말씀드릴 수는 없다”며 “출발선에 다시 섰다”고 했다.

또한 그는 민주당 지지율이 오름세를 보인 것에 대해서는 “저희가 잘했다기보다 상대편이 국민들에게 실망을 끼친 반사이익이니 여기에 안주할 수는 없다. 해볼만 해졌다고 본다”고 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