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찾은 조국 “4·3 진실 알리고 왜곡·폄훼 멈추게 할 것”
  • 조현경 디지털팀 기자 (whgus0116@naver.com)
  • 승인 2024.03.23 14:5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가폭력 피해 제대로 보상하도록 할 것”
조국 조국혁신당 대표가 23일 오전 제주시 봉개동 4·3 평화공원을 찾아 추모하고 있다. ⓒ연합뉴스
조국 조국혁신당 대표가 23일 오전 제주시 봉개동 4·3 평화공원을 찾아 추모하고 있다. ⓒ연합뉴스

조국 조국혁신당 대표가 23일 “제주 4·3 진실을 알리고 왜곡과 폄훼를 멈추게 하겠다”고 밝혔다.

조 대표는 이날 제주 4·3 평화공원을 찾아 참배한 뒤 “(제주는) 4·3 이후 70년 동안 슬픔과 아픔에 시달렸다”며 “4·3 피해자와 유족을 능멸하고 혐오하는 이들이 버젓이 판을 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집권당 의원과 후보란 사람이 대놓고 4·3을 폄훼하고 비아냥거린다”며 “그러나 정부는 손을 놓고 있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혹시 생각이 같이 때문이냐”고 반문했다.

조 대표는 “조국혁신당은 제주 4·3의 진실을 제대로 알리고 국가폭력으로 피해 본 분들과 유가족에게 제대로 보상하도록 하겠다”며 “표현의 자유라는 가면을 쓰고 벌어지는 왜곡과 폄훼를 멈추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앞서 전날 조 대표는 제주상공회의소 국제회의실에서 조국혁신당 제주도당 창당대회를 열고 제주4·3특별법 개정을 통한 명예훼손 행위에 대한 처벌 및 유가족 지원 등을 약속했다. 그는 “국가 권력에 의한 희생자들을 위한 다른 특별법과 비교해 봤을 때 4·3 유가족들을 지원하거나 또는 종교적 차원에서 도와줄 수 있는 법률적 근거가 필요하다”며 “4·3특별법에 (이런 내용이) 없어서 보완돼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