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모스크바 공연장 테러 희생자 애도…배후 밝혀야”
  • 조현경 디지털팀 기자 (whgus0116@naver.com)
  • 승인 2024.03.23 22:2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스크바 총격테러로 200여명 사상
22일(현지시간) 총격 테러가 벌어진 크로커스 시티홀 공연장 인근을 러시아 경찰들이 순찰하고 있다. ⓒ연합뉴스
22일(현지시간) 총격 테러가 벌어진 크로커스 시티홀 공연장 인근을 러시아 경찰들이 순찰하고 있다. ⓒ연합뉴스

정부가 23일 러시아 모스크바에서 발생한 총격 테러에 대해 희생자와 유가족에 애도를 표했다.

외교부는 이날 대변인 성명을 내고 “우리 정부는 모스크바 크로커스 시티홀 공연장에서 발생한 끔찍한 테러 공격의 희생자 가족에게 깊은 애도를 표하며 러시아 국민과 슬픔을 함께한다”며 “신속한 조사를 통해 이 사건의 배후가 명백히 밝혀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앞서 22일(현지시간) 리아노보스티 등 현지 매체들에 따르면, 이날 저녁 모스크바 북서부 외곽에 위치한 크로커스 시티홀 공연장에서 최소 3명의 무장 괴한이 무차별적으로 총을 쐈으며, 이후 대형 화재가 발생했다. 당초 러시아 연방보안국(FSB)은 이 공격으로 40명이 사망하고 100명 이상이 다쳤다고 밝혔으나 계속해서 사망자가 늘고 있다. 현재까지 사망자 62명, 부상자 146명으로 집계됐다.

주러시아 한국대사관은 이번 테러로 인한 한국인 피해는 없다고 확인했다. 대사관은 한국인 피해 여부를 지속해서 확인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