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군·구24시] 중구, ‘호텔서비스 실무자 양성과정’ 마련
  • 김종환 인천본부 기자 (sisa312@sisajournal.com)
  • 승인 2024.03.25 16:1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력단절 여성 대상…‘기초 실무교육’과 ‘기초 외국어 교육’ 진행

중구는 경력단절여성들을 대상으로 기획된 ‘호텔서비스 실무자 양성과정’ 프로그램을 오는 9월에 개강한다고 25일 밝혔다.

중구 지역은 인천국제공항과 영종·용유 등 해양관광 자원이 풍부한 지역적 특성을 갖추고 있다.

이에 구는 지역 관광산업을 활성화하고 경력단절 여성들의 취업을 지원하기 위해 ‘호텔서비스 실무자 양성과정’ 프로그램을 기획했다.

인천시 중구청 전경 ⓒ김종환기자
인천시 중구청 전경 ⓒ김종환기자

이번 프로그램은 식음료 분야 호텔 서비스에 특화된 서빙, 식사 예절, 커피·와인 지식 등을 다루는 ‘기초 실무교육’과 외국인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영어와 중국어 등의 ‘기초 외국어 교육’을 진행한다.

경인여자대학의 교수진과 교육과정을 활용하는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구는 영종국제도시 호텔 인사담당자의 특강 모의 면접을 마련해 경력단절 여성들의 취업 준비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김정헌 구청장은 “평생교육을 통해 재취업 기반을 구축하고 인재를 양성해 지역산업 활성화에 이바지하는 평생학습 모형을 만드는 데 지속해서 힘써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호텔서비스 실무자 양성과정’은 교육부가 공모한 ‘지역 평생교육 활성화 지원사업’ 평생학습도시 특성화 분야에 선정됐다. 


◇ 서구, 공동주택 음식물쓰레기 수거용기 세척비 일부 지원

서구는 4월부터 공동주택에 음식물쓰레기 전용수거용기 세척비용의 일부를 지원한다고 25일 밝혔다.

구는 공동주택에 음식물쓰레기 전용수거용기 1개당 2030원 이내의 세척비용 50%를 예산범위에서 선착순으로 지원한다.

음식물쓰레기 전용수거용기 세척비용은 공동주택 자체적으로 위탁계약을 통해 세척한 후 매월 보조금을 신청하면 된다.

세척비용은 신청서 등 구비서류를 갖춰 서구 자원순환과를 직접 방문하거나 우편으로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서구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서구 관계자는 “공동주택 음식물쓰레기 전용수거용기 세척을 통해 여름철 예상되는 악취 발생을 예방해 보다 쾌적한 주거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서구는 오는 12월까지 빌라와 다세대주택 등에서 사용하는 음식물폐기물 공동배출용기 3100여개의 세척도 실시한다.


◇ 계양구 거주 대학생 대상 장학생 선발

계양구 인재양성장학교육재단은 2024년 상반기 장학생을 선발한다고 25일 밝혔다.

대상은 공고일 기준으로 학생이나 학부모가 계양구에 1년 이상 주소를 등록하고 거주하고 있는 구민이다.

구는 이중 대학교 1학년은 진학장학생으로, 대학교 2~4학년은 학업우수 드림장학생으로 선발할 방침이다.

신청은 4월15일부터 19일까지 계양구 인재양성장학교육재단의 이메일이나 등기우편으로 하면 된다. 선발 결과는 6월 말에 발표된다.

자세한 사항은 계양구 인재양성장학교육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한편, 계양구 인재양성장학교육재단은 2019년부터 초·중·고·대학생 461명에게 약 5억5000만원의 장학금을 지원했다. 올해는 상·하반기에 약 2억5000만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