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영어] “피할 수 없다면 즐겨라”
  • 김남규 김남규외국어출판사 대표 (nkkimnamgyu@naver.com)
  • 승인 2020.10.20 15:1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남규의 직장종합영어] (104회) 삶의 위로가 되는 명언
ⓒpixabay
ⓒpixabay
김남규 김남규외국어출판사 대표
김남규 김남규외국어출판사 대표

필자는 8군데 다양한 직종의 회사에서 35년간 직장 생활을 했습니다. 지난 직장 생활 35년이 주마등처럼 지나간 것 같습니다. 힘들게 회사에 들어가면 선배사원에게 일을 배우느라 정신없이 시간이 지나갑니다.

그리고 30대에는 진급 및 실적에 신경을 써야 했지요. 결혼을 하고, 책임감도 커진 때가 그 무렵입니다. 40대가 되면 위 사람과 부하 직원 중간 사이에서 중간자 역할을 하면서 회사 업무에 스트레스도 많이 받았습니다. 50대가 되면 자녀들 대학 진학과 본인 노후 대책 때문에 고민을 했고 그러다보면 어느새 은퇴를 해야 할 때가 코앞에 다가옵니다. 그런 상황에서 필자에게 힘이 됐던 인생 명언을 알려드립니다.

If you can’t avoid it, enjoy it! 피할 수 없다면 즐겨라!

Carpe diem! Seize the day! (=Enjoy the moment!) 현재 이 순간에 충실 하라!

Carpe diem 은 라틴어입니다. 영어로 번역하면 seize the day 또는 enjoy the moment 이지만 정확한 뜻은 ‘지금 이 순간에 충실하라’입니다.

Do your best and leave the rest to God. 최선을 다하고, 나머지는 하나님께 맡겨라.

한자로는 진인사 대천명, 즉 최선을 다하고 나머지는 하늘의 뜻에 맡겨라라고 보시면 된다.

Never give up! Find a way to make it happen. 절대 포기하지마! 해 낼 수 있는 방법을 찾아봐.

make it happen은 ‘해내다’라는 의미를 갖고 있습니다. 사용 빈도수가 아주 높으니, 꼭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If you are going through hell, keep going. 네가 지옥 길을 통과하더라도 계속 전진해.

이 글귀는 영국 수상을 지낸 윈스톤 처질(Winston Churchill)의 말 인용했습니다.

This too shall pass. 이런 힘든 상황 또 지나가리라.

 

<필자소개>

'김남규의 직장 종합영어’는 3만 시간 영어 전문가 김남규 대표가 주 1회 연재하는 실전영어 칼럼이다. 김남규 대표는 1956년생으로 서울고(27회)와 한국외대 영어과(75학번)를 졸업한 뒤 35년 동안 외국계 기업에서 근무했다. 근무한 곳은 아멕스카드, 시티은행, 휠라, 코린도, 인도네시아투자조정청 등이다. 2016년 김남규외국어출판사를 창업했다.

저서로는 《김남규의 골프영어》 《김남규의 직장종합영어-초급, 중급》 《99단 영어회화 33일에 정복하기》 《여행 인도네시아어와 영어 30일에 정복하기》《엄친아딸 초등영어 회화》 등 총 9권이 있다

평생의 숙원 사업인 영어의 대중화를 위해 돈을 들이지 않고 누구나 영어를 쉽고 빠르게 배울 수 있도록 하기 위해 37개 카테고리, 1500쪽에 달하는 PDF 파일을 누구나 아무 조건 없이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시스템 《골라먹는 뷔페영어(www.buffetenglish.com)》 을 구축했다. 아울러 최근 유튜브에 ‘김남규의 골프영어’ 동영상 강의도 시작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