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은혜, 윤미향 고소에 반격…“본인은 부정부패 대명사”
  • 변문우 디지털팀 기자 (qusansdn@gmail.com)
  • 승인 2022.05.24 15:5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단체 감독 강화법 명칭도 ‘윤미향 방지법’…왜 국민들이 지탄하겠나”
김은혜 국민의힘 경기도지사 후보가 23일 경기도 의정부시 경기도청 북부청사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경기북부 5대 핵심 공약을 발표하고 있다. ⓒ연합뉴스
김은혜 국민의힘 경기도지사 후보가 23일 경기도 의정부시 경기도청 북부청사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경기북부 5대 핵심 공약을 발표하고 있다. ⓒ연합뉴스

김은혜 국민의힘 경기지사 후보가 본인을 명예훼손 혐의로 고소한 윤미향 무소속 의원을 겨냥해 "윤 의원은 시민단체 부정부패의 대명사가 돼있다"고 비난했다. 

김 후보는 24일 페이스북을 통해 "오죽하면 시민단체 관리감독 강화에 대한 법 별칭이 '윤미향 방지법'이겠나"라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2020년 5월 이른바 '정의연 사태' 이후 윤 의원의 비위는 수많은 언론 기사를 통해 보도됐다"며 "같은 해 9월 검찰은 보조금 관리법 위반, 업무상 횡령, 사기 등 8개 혐의로 윤 의원을 기소했다"고 지적했다.

이어 "지금 윤 의원은 사익 추구 사실이 전혀 없다는 듯 항변하고 있다. 그렇다면 대한민국 언론과 수사기관이 2년간 조직적으로 허위사실을 유포하고 죄 없는 사람을 기소했는가"라며 "게다가 지난 3월 송영길 당시 민주당 대표는 윤 의원 제명을 공개적으로 논의했다. 그렇다면 민주당은 아무 잘못 없는 의원, 자기 정당 출신 의원을 제명하려고 했는가"라고 비난을 쏟아냈다.

그러면서 "선거를 1주일 남긴 시점에 상대 정당 후보를 억지 고소하는 언론 플레이가 바로 악의적이고 감정적인 것이다. 정치인의 명예는 대개 스스로 훼손하기 마련이다. 윤 의원은 왜 국민에게 지탄받는지 자신을 돌아보라"고 일침을 날렸다.

윤미향 무소속 의원 ⓒ연합뉴스
윤미향 무소속 의원 ⓒ연합뉴스

앞서 윤 의원은 지난 23일 김 후보를 명예훼손 등 혐의로 경기남부경찰청에 고소했다. 윤 의원 측에 따르면, 김 후보는 16일 서울 중구에서 열린 '김은혜 후보 초청 편집인협회 월례 포럼'에서 "그간 여성가족부는 '여당가족부'로 불릴 만큼 소임을 다하지 못했다"며 "특히 위안부 할머니를 이용한 윤미향 의원의 사익추구 등에 있어 제 역할을 못했다"고 지적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