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기현 “민주, ‘김포 서울 편입’ 찬반 밝혀야…먼산 보듯 말고 협조 부탁”
  • 신현의 디지털팀 기자 (shinhh00@naver.com)
  • 승인 2023.11.02 09:2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인근 도시도 뜻 모으면 편입 적극 검토”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가 2일 국회에서 최고위원회의를 하고 있다. ⓒ연합뉴스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가 2일 국회에서 최고위원회의를 하고 있다. ⓒ연합뉴스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가 경기 김포시의 서울 편입 문제와 관련, 더불어민주당을 향해 분명한 입장을 밝히라고 촉구했다.

김 대표는 2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민주당은) 지금처럼 동문서답할 것이 아니라 찬성인지, 반대인지 입장을 명확히 밝히라”고 촉구했다.

그는 “김포시민 의견을 수렴해 서울 편입 추진 여부를 결정하겠다는 우리 당 입장에 대해 민주당의 입장은 무엇인가”라며 “주민을 위해 행정이 존재하지, 행정을 위해 주민이 존재하는 것이 아니다”라고 꼬집었다.

이어 “주민 생활권, 통근권, 통학권, 지리적 위치와 행정구역을 일치시켜 주민 편익을 극대화하는 것을 행정 이기주의가 가로막는다면 본말이 전도된 것”이라고 비판했다.

김 대표는 이날 주민 의견을 적극적으로 청취하고 필요한 조치를 뒷받침하기 위해 당 대표 직속으로 특별위원회를 발족한다며 오로지 시민 입장에 입각해 이를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그는 “민주당은 김포시민의 간곡한 희망을 먼 산 쳐다보듯 하기보다 주민 편익 극대화에 협조해주길 부탁한다”며 “서울 인근 김포 유사 도시에서도 주민 뜻을 모아오면 당이 적극 검토하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윤석열 대통령의 시정연설에서) 여야가 의미 있는 대화를 만들어 냈다고 생각한다”며 “이 변화를 계속 키워나갈 수 있도록 열린 마음으로 협조해주길 부탁한다”고 강조했다.

앞서 국민의힘은 김포를 비롯해 서울 인접 지역의 편입을 추진하는 ‘메가 서울’ 구상을 발표한 바 있다. 당 싱크탱크인 여의도연구원도 수도권 전역을 대상으로 한 일별 여론분석에 착수한 것으로 전해진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