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여옥, 차범근 조국 부부 재판부 탄원서 제출에 “차두리·조민 엮지 말라”
  • 조현경 디지털팀 기자 (whgus0116@naver.com)
  • 승인 2024.01.30 10:4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차두리 대신 볼 차 줬나”
차범근 전 축구 대표팀 감독 ⓒ연합뉴스
차범근 전 한국 축구 대표팀 감독 ⓒ연합뉴스

차범근 전 한국 축구대표팀 감독이 조국 전 법무부 장관 부부의 입시 비리 혐의를 심리하는 재판부에 선처를 요구하는 탄원서를 제출한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전여옥 전 새누리당(국민의힘 전신) 의원은 “자식의 명예보다 정치이념이 더 중요하지 않다면 멀쩡한 차두리를 조민 남매와 엮지 말라”고 비판했다.

전 전 의원은 29일 자신의 블로그에 “차범근씨가 어떠한 정치 성향을 갖는 것은 본인의 자유고, 탄원서도 얼마든지 낼 수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그는 “차두리 선수 대신 차범근씨가 대신 볼을 차 줬나. 아니면 ‘허위 경력서’를 만들어줬나”라며 “차두리 선수가 있지도 않은 구단에 있었던 것처럼 잘 아는 구단주에게 ‘가짜 재적 증명’이라고 뗀 적이 있었나”라고 반문했다.

그러면서 전 전 의원은 “유명 축구 선수 아들 중에 폭망한 케이스도 적지 않은데 차두리는 차범근 선수의 아들로서 상당히 성공한 축구선수”라며 “조씨패밀리의 ‘가짜 표창장’이나 ‘오픈북 테스트 부모 참전’과 다르다”라고 강조했다.

앞서 조 전 장관의 변호인은 지난 22일 차 전 감독을 포함한 ‘각계 각층의 탄원서’를 제출했다. 이 중에는 조 전 장관의 선처를 요구하는 차 전 감독의 탄원서도 포함된 것으로 알려졌다. 차 전 감독은 조 전 장관과 인연은 없으나, 1998년 프랑스 월드컵에서 성적이 좋지 않자 자녀 등 가족들까지 비난받았던 경험 탓에 탄원서를 낸 것으로 전해진다. 또 조 전 장관에 대한 지지나 정치적 성향과는 전혀 관계가 없다고 선을 그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