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후 49일 쌍둥이 모텔서 숨진 채 발견…20대 부부 체포
  • 문경아 디지털팀 기자 (mka927@naver.com)
  • 승인 2024.02.02 11:0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대 친모 “새벽에 울어 얼굴을 침대 매트리스로 향하게 엎어놔”
경찰, 국과수에 부검 의뢰…사건 경위 조사해 구속영장 신청 예정
인천에서 쌍둥이 여아 2명이 숨진채 발견돼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연합뉴스
인천에서 쌍둥이 여아 2명이 숨진채 발견돼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연합뉴스

태어난지 49일된 쌍둥이 여아 2명이 숨진 채 발견돼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2일 인천경찰청 여성청소년수사대 등에 따르면, 전날(1일) 오전 11시22분 인천시 미추홀구 주안동의 한 모텔에서 생후 49일된 쌍둥이 여아 2명이 숨진 채 발견됐다.

당시 쌍둥이의 친모 A씨는 직접 119에 “아기가 숨을 쉬지 않는다”고 신고했다. 신고를 받고 출동한 소방당국은 심정지 상태인 쌍둥이를 발견한 뒤 경찰에 인계했다.

경찰은 아동학대치사 혐의로 20대 친모 A씨와 계부 B씨를 긴급체포해 조사 중이다. 또한 숨진 쌍둥이의 정확한 사망원인을 파악하기 위해 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 부검을 의뢰할 방침이다.

A씨는 경찰 조사에서 “새벽 3시쯤 아이들이 심하게 울어 얼굴을 침대 매트리스로 향하게 엎어 놨다”고 진술했다.

B씨는 경찰 조사 초기 “제가 직접 아이들을 엎어 놓았고 잠에서 깼더니 아이들이 숨져 있었다”고 말했으나 이후 “아내가 그랬다”고 번복했다.

A씨 부부는 사건 발생 하루 전인 지난달 31일 인천에 놀러왔다가 전날 오전 0시경 쌍둥이 딸들을 데리고 모텔에 투숙한 것으로 조사됐다.

경찰 관계자는 “아직까지 친모 A씨 등의 범죄 혐의점은 발견되지 않았다”면서도 “여러 가능성을 열어두고 구체적인 경위를 조사해 구속영장 신청 여부를 결정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