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디스플레이 폴더블 패널, 美국방부 내구성 표준테스트 통과
  • 김은정 디지털팀 기자 (ejk1407@naver.com)
  • 승인 2024.02.19 19:4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얼음 속 4시간·중력 10.5배 조건도 견뎌
삼성디스플레이는 최신 폴더블 스마트폰에 탑재되는 7인치대 폴더블 패널이 미 국방부의 군사 표준규격 'MIL-STD 810G' 시험을 통과했다고 19일 밝혔다. ⓒ 삼성디스플레이 제공
삼성디스플레이는 최신 폴더블 스마트폰에 탑재되는 7인치대 폴더블 패널이 미 국방부의 군사 표준규격 'MIL-STD 810G' 시험을 통과했다고 19일 밝혔다. 사진은 갤럭시Z폴드4의 모습 ⓒ삼성디스플레이 제공

삼성디스플레이의 폴더블 패널이 극한의 온도 변화와 충격 등에서 정상 작동을 요구하는 미국 국방부의 내구성 표준 테스트를 통과해 '밀리터리 스펙'을 획득했다.

삼성디스플레이는 최신 폴더블 스마트폰에 탑재되는 7인치대 폴더블 패널이 미 국방부의 군사 표준규격 'MIL-STD 810G' 시험을 통과했다고 19일 밝혔다. 폴더블 패널로 미국 밀리터리 스펙을 취득한 건 이번 삼성디스플레이의 사례가 처음이다.

삼성디스플레이에 따르면, 영하 10도에서의 물 분사로 패널 외부에 6㎜ 두께 얼음이 만들어진 뒤 4시간이 지나서도 삼성디스플레이 폴더블 패널은 정상으로 작동했다. 영하 32도와 영상 63도 환경을 연이어 2시간씩 견디고, 이같은 온도 급변을 12시간 동안 3차례 반복하는 테스트에서도 성능 저하를 나타내지 않았다.

충격 테스트 역시 통과했다. 통상 사람이 휴대전화를 사용하는 높이인 1.22m에서 떨어지는 방향을 각기 다르게 설정해 26회의 낙하 실험을 거쳤고, 중력의 최대 10.5배가 가해지는 속도로 제품을 회전시키는 테스트도 진행해 과격한 외부 활동에서도 제품이 이상이 없음이 확인됐다.

조용석 삼성디스플레이 중소형사업부 마케팅팀장은 "차세대 폼팩터로 자리 잡은 폴더블 디스플레이 시장에서도 확고한 기술 우위를 차지하고 있음이 확인됐다"며 "폴더블은 내구성이 떨어질 것이라는 편견을 불식하고 더 다양한 기기 및 환경에서 폴더블 패널이 활용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