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박진, 서울 서대문을 출마…“헌신 약속 지킬 것”
  • 조현경 디지털팀 기자 (whgus0116@naver.com)
  • 승인 2024.02.20 14:0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민후사 정신으로 헌신과 도전 시작할 것”
박진 전 외교부장관 ⓒ연합뉴스
박진 전 외교부장관 ⓒ연합뉴스

국민의힘 지도부로부터 서울 서대문을 출마 요청을 받은 박진 전 외교부 장관은 20일 자신의 지역구인 서울 강남을을 떠나 서대문을 지역에 출마하겠다고 밝혔다.

박 전 장관은 이날 입장문을 통해 “저는 이번 22대 총선 서대문을 지역에 국민의힘 후보로 출사표를 던지고자 한다”며 “힘들고 어려운 길이 되겠지만 서대문구을 지역 발전을 위해 주민 여러분만을 바라보며 열심히 뛰겠다”고 말했다.

박 전 장관은 “선민후사의 정신으로 헌신과 도전을 시작하겠다”며 “저는 윤석열 정부 외교부장관을 역임한 서울의 4선 중진의원으로서 총선 승리와 서울 수복을 위해 모든 기득권을 버리고 헌신하겠다고 약속한 바 있다. 이제 그 약속을 실천하겠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그는 “선거에 임하는 제 입장은 조만간 기자회견을 통해 자세히 밝히겠다”고 덧붙였다.

앞서 장동혁 사무총장은 이날 국회에서 진행된 정례브리핑에서 “이번 선거가 매우 어려운 선거고, 국민의힘으로서 승리를 해야 하는 총선이기 때문에 당으로서는 어려운 지역이라고 할 수 있는 서대문을에서 싸워주셨으면 좋겠다는 내용으로 어제 공천관리위원회에서 의견을 모았다”고 전했다. 이어 그는 “(박 전 장관은) 당이 어려울 때마다 당을 위해 헌신해 오셨고, 또 윤석열 정부에서도 많은 역할을 해오셨기 때문에 여러 고민을 하고 내린 당의 결정을 수용해 주시지 않을까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더불어민주당에서는 현역 재선인 김영호 의원과 문석진 전 서대문구청장이 서울 서대문을 후보 자리를 놓고 경선을 치른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