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튜브 가짜뉴스는 심각한 문제”
이준석 개혁신당 의원이 유튜브 가짜뉴스의 심각성에 대해 지적했다. 앞서 이 의원이 조국 전 조국혁신당 대표의 딸인 조민씨와 결혼한다는 허위 동영상이 퍼져 논란이 불거진 바 있다.
이 의원은 지난 18일 서울 용산구 한남동 그랜드하얏트호텔에서 열린 ‘이데일리 퓨처스 포럼’ 강연에서 “미혼인 내게 ‘조국 딸 조민씨와 왜 결혼했느냐’라고 따지는 어르신들도 많다”며 “유튜브 가짜뉴스는 심각한 문제”라고 비판했다.
이 의원이 언급한 가짜뉴스는 지난해 유튜브에 게재된 ‘이준석, 조국 딸 조민 11월 결혼!! 난리 났네요’라는 제목의 동영상 속 내용인 것으로 보인다. 해당 영상에는 “정치인 이준석과 조국 전 장관 딸 조민이 올해 11월15일 서울 신라호텔에서 초호화 결혼식을 펼친다”라며 “조 전 장관도 결혼을 허락했다”고 주장했다. 자막에는 “조민이 임신 8개월이다”, “이준석이 결혼을 공식적으로 인정했다” 등의 내용도 담겼다. 당시 해당 동영상은 수십만 조회수를 기록하며, 영상 댓글에는 이 같은 허위 내용을 진짜라고 믿는 누리꾼들의 댓글이 달렸다.
이에 조 전 장관은 자신의 소셜미디어(SNS)에 “쓰레기 같은 자들의 쓰레기 같은 짓거리”라고 분노를 드러냈다.
[단독 인터뷰] ‘쯔양 협박’ 의혹 구제역 “내 월수익 1억, 몇천만원에 연연할 이유 없다”
“조금씩 준다는 게”…50대女 성폭행하려 ‘수면제 42정’ 먹인 70대
의대생 부모들 “자녀 ‘천룡인’ 만들고 싶지 않아…의대증원 멈춰달라”
여성 시신 5구 차량에 싣고 다닌 잔혹한 연쇄살인범들 [정락인의 사건 속으로]
여자 동창 때려 ‘식물인간’ 만든 20대 남성…“반성하며 살겠다”
피 흘리며 주먹 쥔 트럼프, ‘투사’ 이미지 새겼다…“판도 바뀔 것”
온가족 비극으로 내몬 계부의 의붓딸 ‘13년 성폭행’…2심도 ‘징역 23년’
테슬라의 시대는 끝났다?
‘혈전 떠돌이’와 ‘골든타임’이 생명 좌우한다
‘이건 다이어트 식품이니까’…오히려 살 찌울 수 있는 식품 3가지